본문 바로가기

기타

우연히 들른 일산 대화마을 성진식당

반응형

일산 대화 마을 근처 에 있던중 식당을 찾아 갔는데 뜻밖에 맛있는 김치 찌게 집 을 갔었다.
식당에 들어설때 부터 약간 신 김치 의 시큼한 냄새가 솔 ~솔 ~ 풍겨 났었다.

김치 찌게 가 전문 인거 같아서 김치 찌게 를 2인분 시켰다.(2사람 이 갔었으니)
버너 에 끓이면서 먹는 김치 찌게 인데.. 버너 위에 올려져 있는 찌게 는 볼 품 없었다..


보기엔 특별한 맛 없는 그냥 평범한 김치찌게 라고 생각 했는데..
살짝 끓기 시작 할때 국물 을 한 숫가락 떠 먹었는데.. "어! 맛있는데" 라고 나도 모르게 말이 튀어 나왔다.

그리고 점점 보글보글 끓이면서 깊은 맛이 났다. 신 김치 의 맛이 좋아서 찌게 의 맛이 좋은거 같다.
단점은 비싸다. ㅎㅎ 주문서 에 예전 가격이 살짝 보이는데.. 전에는 7,000원 이었나보다.
안내문이 붙어 있길 "구제역 때문에 돼지 고기 값이 많이 올라서 어쩔 수 없이 올렸다.." 라고 씌여 있었다.
1인분 에 10,000원 ----- 구제역 때문이라도 좀 비싸다.

식당을 둘러 보니 TV 방송에 여러번 나온곳이었나 보다.
식당 분위기가 깔끔 하지는 않았지만 깊이 있는 맛은 날거 같긴 하다.
직접 운영 하는 농장에서 재배한 배추를 이용한다고 안내문도 붙어 있다..

점점 찌게 가 끓면서 국물 맛이 점점 더 좋아졌다..
결국 나중에 라면 사리까지 넣어서 약간 과식을 하고 나왔다..

좀 비싸지만 주변 사람에게 추천 하고 싶은 식당은 맞다. ㅎㅎㅎ

찾아 간다면 주소 는 아래 와 같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763-2 , 전화 031-911-0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