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해외)생활

중국 칭다오(青岛) 바이리광창(百丽广场) 띵타이펑(鼎泰丰) 딤섬,만두전문점

반응형

중국 칭다오 의 랜드마크 5.4광장 옆에 있는 명품 쇼핑가 바이리광창(百丽广场)에 있는 띵타이펑(鼎泰丰)...


칭다오 여행을 처음 할땐 꼭~~ 빠지지 않고 들르는 관광 코스 가 5.4광장 일텐데 시내중심가 이지만 한국 관광객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 많이 없다.


중국 음식에 거부감 이 있는 사람 은 특히 그렇다.


칭다오 에서도 청양(城阳) 은 코리아 타운이라고 불리울 만큼 한국 간판과 한국음식 이 즐비 하지만 시내 중심가 에서는 정통 한국 음식을 먹기 어렵다.


나는 집에서 밥안먹고 밖에서 매식을 할때는 80% 정도 순수 중국식 식당에서 중국음식을 먹는편이다.


칭다오 에서 내가 활동중인 산악회 산우들의 노산(崂山) 1년 회원 카드 를 구입 하러 시내 에 나갈때 였는데 점심 시간 에 걸릴거 같아서 5.4광장 근처에서 점심 을 먹고 구입하러 갔다.


예전에 한번 먹어봤던 딤섬,만두 전문점 이었는데 약간 짤뿐 맛이 좋았던 기억에 다시 한번 찾아간 식당이 띵타이펑 이었다.


오랜만에 간 띵타이펑 은 처음 갔을때 보다 훨~~~~씬 맛있는 식당이 됬다.

예나 지금 이나 금액은 비싸지만(1인당 100元 전후 주문해야 넉넉하다) 간도 적절하고 맛도 좋아졌다.

아마도 주방장이 바뀌지 않았을까 ~ 생각 한다.


점심 시간에 갔는데 빈자리가 없어서 입구에서 약간 기다려 빈자리가 났을때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대기를 해야 할 만큼 의 맛이 유지 된다는 뜻으로 볼 수 있겠다.


이번 엔 음식코드 를 "새우" 에 맞춰서 주문 했는데 3종류 의 음식 모두 맛있고 완전하게 빈 그릇을 만들었다.


▲ 한국관광객 에게 까지 소문이 난걸까? 한국 손님 이 비교적 많은 띵타이펑


▲중국의 유명인 이 많이 다녀간 모양이다. 입구에서 빈자리가 날때 까지 기다릴 수 있는 공간 이 있다



▲깔끔한 테이블 셋팅 - 간장과 식초,고추기름 이 있는데 간장과 식초 조합이 무척 맛있었다.



▲정확한 메뉴 이름 은 기억 안나는데 이번에 주문한 모든 메뉴 에는 새우 가 포함된 메뉴만 주문 했다.



▲새우 를 주 재료 로 한 메뉴



▲1인당 1개씩 생강을 채썰어 종지 에 담아 나온다, 생강과 간장 그리고 식초 조합이 신의 한수 같았다.



▲풍부한 육즙이 짜지 않고 감칠맛 폭발 했다.



▲짜지 않고 느끼하지않고 감칠맛 있는 육즙이 일품



▲새우 볶음밥도 역시 적절한 간 이고 "쌀" 품종도 좋아 보여 맛까지 좋아서 밥알 한톨도 안남겼다.



내가 보통의 중국 식당에 갔을때 모든 음식이 짜다. 주문시 싱겁게 요구 를 하지만 정말로 싱겁게 나오는 경우 가 많지 않다.

그래서 그러려니 ~ 하며 참고 먹는 경우 가 많은데 이번엔 주문시 특별한 요청 도 안했는데 내입에 딱 맞게 나와서 기분이 좋았다.


게다가 평소에 중국식당에 기본적으로 제공 되는 간장,식초 등을 거의 먹을일 이 없었는데(기본 음식이 짜기때문에) 이곳에서는 간장과 식초 모두 섞어 먹었다.


어쩌면 간장+식초+생강 조합이 신의 한수가 됬을지 모르겠다.


정말 오랜만에 만족도 높은 식당을 추천 할 수 있겠다. 단,가격이 비싸다 하지만 비싼 금액을 지불 하는데 아깝지 않았다.



▲안짜고, 고소하고, 탱글 탱글한 볶음밥


▲Mission Clear~



※ 혹시몰라 띵타이펑 전화 번호 남겨본다 0532)660613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