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늘산]의 양파볶음밥

반응형



양파볶음밥


양파는 수퍼푸드로 불리며 성인병 예방 등 효능이 탁월함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개인적으로 양파는 맛도 좋아서 여러 음식 만들 때 듬뿍 넣어서 맛 있게 먹길 좋아한다.

특히 카레 만들 땐 1~2인분 에 양파 큰 거 하나 몽땅 다 넣어서 카레 제목도 양파 카레라고 이름 붙일 만큼 많이 넣어서 조리해 먹는다.


양파 의 대표적인 효능 몇 가지를 살펴 보면 지방연소,퀘르세틴 성분으로 인한 지방 흡수억제지방 배출 기능,유화아릴 성분으로 인해서 관을 확대시켜 혈압을 낮추고,혈전 생성 방지,혈당치 저하 등과 함께 항균,살균,자양강장 등 알려진 효능만 보면 만병통치 약이라고 해도 무방할거 같다.


알려진 효능이 모두 과장된 건 아닐 테고 양파가 몸에 좋은 음식이란 건 분명해 보인다.

게다가 양파는 날로 먹거나 익혀 먹거나 모두 맛도 좋으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식재료로 손색이 없겠다.


장을 보며 메뉴를 결정한 게 아니라 냉장고에 있는 간단 한 재료로 볶음밥을 만들어 먹어 본다.

레시피도 간단 하고 양파를 주재료로 사용 했으니 건강할 것만 같은 볶음밥으로 마음도 안심되는 메뉴 이다.



재료 :

 냉장고 구석에 있는 버섯류

 당근 약간

 양파 큰거 한개 모두

 달걀


양념:

 후춧가루

 천일염 약간

 진간장 약간

 올리브오일


①냉장고에 있는 재료로만 만들어 보기 위해서 팽이버섯,미니 새송이버섯,당근,양파 듬뿍 썰어서 준비 한다 


②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 약간 가열 한다


③준비한 채소와 버섯을 달군 팬에서 볶는다


④양파 까지 모든 재료를 볶을때 약간의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 하며 볶아 준다


⑤에그 스크램블 하기 위해 볶던 재료를 한쪽 옆으로 밀어 놓는다


⑥한쪽 구석에서 달걀 한개 를 스크램블로 조리 한다


⑦에그 스크램블 완료


⑧냉장고에 보관하던 밥을 함께 볶아 준다(따뜻한 밥이라도 무관)- 밥 볶을때 진간장으로 간 맞추며 볶아 준다


⑨볶음밥 할때 밥은 완전하게 볶을게 아니라면 볶던 채소 와 잘 섞이는 정도면 적당 하다. 단.중국집 볶음밥식으로 볶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훨씬 많은 양의 기름을 넣고 쎈불에서 볶아야 중국음식점 식 볶음밥 이 된다.


▲접시에 볶음밥 담고 깨소금 솔 솔 뿌려주고 맛 나게 먹으면 Ok!



양파 볶음밥 만들 때 양파의 볶음정도를 달리 하면 식감이 다양하다.

아삭한 양파의 식감이 좋다면 조금 덜 볶고 달콤하고 무른 양파 맛이 좋다면 오래 볶아서 카라멜라이즈 수준 까지 볶아 준다.


필자는 그날 기분에 따라서 아삭한 양파 와 무른 양파를 번갈아 가며 만들어 먹는다. ㅋㅋ


딸과 함께 점심으로 만들어 먹은 볶음밥인데 이 볶음밥을 함께 먹으며 하는말이.


“어! 아빠 요리 잘하네~~~ ㅎㅎ”


요런 이쁜 멘트 날려 준다.

아빠(늘산)의 고유 레시피 로 여러가지 다 만들어 줄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