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해외)생활

칭다오(青岛) 청양(城阳) 춘양루 따룬파(大润发) 1층의 진치아오웬미셴(金桥缘米线)

반응형

 

 

중국 에서 한국 사람 에게 거부감 적은 중국 음식중 하나 는 바로 미셴(米线)이라고 생각 한다.

대부분 의 미셴 집 에서 한국 사람 입맛 에 잘 맛는, 또는 맛 은 없어도 거부감 은 없는 음식 이다.

 

단, 미셴 특유의 냄새 가 쎄기 때문에 식당에서 외투를 벗어서 비닐 에 담아서 보관 하면서 먹기도 한다.

 

하지만 진치아오웬미셴(金桥缘米线)에 있는 미셴 은 강한 향 이 없어서 옷에 배는 냄새를 걱정할 필요 가 없다.

 

국물 은 한국에서 먹던 음식에 비교 하자면 설렁탕 국물 과 많이 비슷하다.

원래 미셴 은 닭고기 육수 를 이용 하는데,이 집의 육수 는 다른 곳 에서 먹던 미셴의 육수 와 맛이 좀 다르다.

어떤 사람 은 향이 강한 미셴을 더 좋아 하기도 한다.

 

중국음식에 거부감 이 있는 사람 이라면 오히려 이 곳 의 육수를 더 좋아 할거 같다.

 

가격은 25元 가량 하는데(약간 비싼편) 재료 는 정갈하고 맛도 25元 값어치 한다고 본다 .. ㅎㅎ

 

체인점 이며 청양에는 따룬파(춘양루春阳路 점 따룬파 -大润发) 1층 에 있다.

 

 

▲ 국물과 면을 먹기 편리한 국자 와 깨끗한 매장 내부 그리고 맛있는 대만 쏘시지 

 

▲ 테이블에 올라온 미셴은 팔팔끓는 육수 와 각종 토핑,쌀국수 가 따로 나온다. - 녹색채소 는 바로 샹차이(고수 香菜)

 

토핑 으로 나온 건 샹차이 를 제외 하고 모두 다 넣어서 먹으니까 딱 좋다.

간도 적절하고 맛도 좋다 ~ ㅎㅎ 

 

▲ 끓는 육수에 각종 토핑과 쌀국수 사리 를 넣어서 먹는다 

 

▲ 식은 닭다리 도 쌀국수에 넣어 먹는 토핑중 하나 

 

▲ 국물 까지 거의 다 먹은 뒤 나의 그릇

 

보통의 다른 중국음식 과 달리 간이 적당(심심한 간) 해서 국물 먹는데 불편함 이 없다.

겨울엔 중국식 샤브 샤브 와 함께 생각나는 중국음식 중 하나인 쌀국수 ... 춘양루점 따룬파 1층에 미셴 집은 먹어볼만한 음식점 ...

 

숟가락 점수 5개 만점 에 4.5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