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해외)생활

칭다오 청양(青岛城阳) 중국음식체험 - 가물치활어한마리(黑鱼现烤)

반응형


평소 중국음식 체험을 많이 해보고있는 중 인데 중국에 다양한 메뉴를 골고루 체험 하고자 오늘 은 물고기한마리(?)[黑鱼现烤] 메뉴를 체험해본다.

중국에서 민물 생선을 그다지 먹고 싶어하지는 않았다.

어떤 물에서 잡은 물고기 인지 알 수 없고 중국의 대부분 하천 은 오염이 심한 걸 목격했기때문이다.

 

하지만 다양한 중국음식 체험으로 도전 해 보기로 한다. 결과는 맛이 좋아서 괜찬았다.

,가격이 조금 비싼 게 단점 이었다.

 

조리방법 은 10가지 방법이 있는데 메뉴판에 고추그림 개수에 따라서 매운맛 의 정도를 선택 할 수 있다.

이번에 내가 먹어본건 고추그림 4개짜리 황진솬라(黄金酸辣 매운묵은지)를 주문 해서 먹었고 겉보기 보다 매콤하고 맛도 좋았다.

다음에 다시 먹어볼 기회가 있다면 제일 매운맛 에 도전해 보고 싶다.

 

가격은 500g(1)당 단가로 결정된다.

잉어 < 매기 < 가물치 순서로 가격차이가 있다. (가물치 500그람당 단가 58.88元)

가물치를 선택하고 조리방법은 황진솬라를 선택 하고 추가로 샐러드,채소와 공기밥,망고쥬스를 셋트메뉴로 주문했다. 셋트로 주문하면 약 10% 할인해준다.

 

가물치 2.44 짜리 셋트는 2명이 먹기엔 좀 많은 양이었고 전체 218 이었지만 셋트메뉴 할인 받아서 190정도 지불했다.

3~4명이 각자 공기밥 과 함께 먹으면 딱 맞는 양 이었을 거 같다.

 

위치 는 수이유에청(水悦城) 콩지엔빠(空间8)노래방 옆에 있다


체인점 이기때문에 이곳말고도 곳곳에 같은 이름의 점포가 몇군데 더 있다.


水悦城 은 청양루방(城阳鲁邦) 큰길 건너편 에 있다..



地址: 正阳中路185号水悦城(空间8度南侧)

电话: 0532-66794639 18660274606


▲깔끔한 점포 외관


▲그림으로 자세히 안내하는 메뉴판


▲빨간원 의 조리방법 황진솬라(黄金酸辣) - 빨간고추그림 이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낸다


▲깨끗한 식당내부 인테리어 - 조금 이른시간에 갔었지만 먹고 있는중 빈자리가 거의 없어질만큼 손님이 찼다


▲2명이 먹기엔 양도 좀 많고 가격도 비싼편


▲조리할 생선을 저울에 올려 금액도 확인하고 실물 활어를 확인 시킨뒤 조리한다


▲보기보다 매운맛이고 맛이 좋았다


▲2.5근 짜리 가물치 한마리 통째로 조려먹는 메뉴 - 全烤鱼


▲공기밥과 함께 먹으면 딱 좋다


중국음식 에 대해서 선입견 없이 접근하면 다양한 산해진미가 너무 너무 많이 기다리고 있는 중국 식생활 ...


다음 중국음식 은 또 어떤걸 체험 해볼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