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해외)생활

중국 칭다오 청양 티엔타이(天泰) 일본식 돈까스 맛집 천조(天助)

반응형

 

다오 청양(城阳) 중에서도 티엔타이(天泰)는 칭다오 진출 기업 주재원이 많이 거주하는 걸로 알려져 있다.

밤에 술 마시고 집에 들어가면, 다음날 누구누구 는 술 마시고 몇시쯤 비틀거리며 집에 들어가더라~ 라는 소문이 돌 정도로 한국인들이 모여 거주하는 곳 이라고 한다.

 

청양엔 넓은 범위에 걸쳐 한국식,중국식 각종 맛집이 즐비 하지만 티엔타이는 스포츠센터를 중심으로 좁은 범위에 식당이 모여 있다.

멀리 이동 안하고 가까이에 여러 맛집이 있어서 편리 하지만 그만큼 선택이 폭이 좁은 건 어쩔 수 없겠다.

 

종종 티엔타이에서 밥을 먹었지만 오늘 소개할 일본식 돈까스집은 처음 우연히 방문하게 됐다.

당 맞은편 닭갈비집을 갈 예정이었지만 좀 늦게 간 까닭인지 몰라도 내가 닭갈비집에 들어가도 종업원이고 누구고 아무도 응대를 안 해주었는데 그때 보였던 돈까스집이 있어서 들어갔었는데 그집이 맛집 으로 칭하기 충분 하다고 생각될 만큼 만족도 높았다.

 

내가 좋아하는 메뉴인 생선까스메밀국수모두 120% 만족 이었다.

물론 음식 맛은 주관적인 생각이 좌우 하니 절대적 인건 아닐 테다.

 내 개인적인 생각엔 중국에서 먹어본 돈까스,생선까스 중 최고의 맛이었다.

 

티엔타이 외에 청양(城阳) 시대중심(时代中心)에도 있다고 하니 다음엔 집에서 가까운 시대중심에 있는 식당도 가볼 예정 이다.

 

(天助)는 돈까스의 핵심인 빵가루를 구입해서 사용하지 않고 신선한 식빵을 이용해서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문닫을 시간쯤 마지막 손님으로 갔을 땐 다음날 사용할 빵가루 제조용 식빵이 식당에 그득했다.

 

다 먹고 사장님께 얼마나 영업하셨는지 여쭤봤는데 4년이상 하셨다고 한다.

이정도 맛이면 내가 몰랐을 리 없겠다 싶어 여쭤 봤는데 4년이상 운영 하셨다고 하니 이 집은 홍보를 좀더 해야 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집 메뉴 에서 개선하면 좋겠다는 부분이 딱 한가지 있는데, 그건 단무지가 다른 분식집 이나 짜장면집 꺼 보다 짜다는 거다.

 

단무지 거래처를 바꾸기를 권한다 ~ ㅎㅎ

 

사장님 내외분들 모두 친절하고 밝으셔서 보기도 좋았다. 개인적으로 청양 맛집으로 인정 한다.

 

 

▲티엔타이 스포츠센터 뒷쪽 먹자 골목 -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천조 돈까스집이 있다

 

 

▲천조 돈까스 식당 입구

 

▲메뉴판 - 객관적으로 조금 비싸지만 값어치를 충분히 하는 맛난 음식들이다. 영수증 봤더니 꼬리띠기 항목이 있어서 작은 잔돈은 안 받는다. 감사 합니다.~

 

▲식당 주방과 카운터 모습 - 웨이씬쯔푸와 쯔푸바오 모두 가능한 QR코드 가 있다.

 

▲반반돈까스(치즈돈까스 와 그냥 돈까스) - 풍부한 치즈와 돈까스 콜라보레이션

 

▲바삭한 빵가루 와 탱글탱글한 생선살, 느므느므 맛있다

 

▲다른곳에서 먹어본적없던 느끼하지않은 독특한 맛 의 타르타르 소스

 

▲비교적 얇은 고기속에 꽉찬 치즈가 들어간 치즈돈까스

 

▲독특한 비주얼 의 치즈돈까스 단면

 

▲1인이 1인분 다 먹기 힘든 많은양 이지만 Clear~~

 

메밀 또는 우동 과 함께 나오는 셋트 메뉴 는 당연하고 단품 메뉴도 양이 많은 편이니 참고해서 메뉴 주문 해야 한다~

 

나의 칭다오 청양 맛집 리스트에 당당 하게 등록!!!!

 

※연락처 는 영수증 에 씌여 있는 전화 번호를 적는다 길몰라서 찾아가야 하는 사람은 연락 하고 가길 바란다

 0532-8092-868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