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山) 레져 여행

[늘산]의 중국여행 - 산동성 린이 홍스짜이(山东省 临沂 红石寨) 캠핑여행

반응형



칭다오(青岛) 에서 정상회의(峰会) 개최 때문에 칭다오 거주 하는 사람들이 외부로 나가 있기 바라는 시정부(市政府)의 조치가 다양하다.

 

산동성의 주요 관광지 입장료를 칭다오 거주민 들에게 모두 무료 입장 시키는 조치 와 칭다오 에 머무는 사람들에겐 불편함을 주는 것과 동시에 자유를 침해 한다.


외국인 의 경우 칭다오 거주 증명은 짠주증,거류증,운전면허증 등으로 증명 할 수 있었다. 

 

공장가동을 강제중지 시키고 식당과 시장도 영업중지 시키니 어떻게 살고 있겠는가?

 

이 기회에 산동성 여행 가자고 맘 먹고 제일 먼저 도착한 곳 은 홍스짜이(红石寨) 이다.

 

중국에서 입장료 금액에 따라서 품질도 비례한다.

장가계(张家界) 입장료는 약300 이니까 거기에 비하면 홍스짜이 입장료는 60으로 싼 편이다.

 

내부에 둘러보니 딱 60 값어치 풍경구로 보인다.

 

내가 목적했던 캠핑 사이트 는 한 사이트당 50 이지만 전기도 사용 할 수 있고 깨끗한 나무 데크 시설이 있어서 아주 좋은 가성비 였다.

 

입장료 60을 무료로 입장 했으니 가성비는 좀더 올라간다. ㅎㅎ

 

칭다오 에서 자동차로 3시간도 넘게 걸리니 일부러 이 곳 때문에 올 일은 없겠지만 이동 경로상 들러가기엔 적당해 보인다.

더구나 근처에 죽천촌(竹泉村)이라는 관광지도 있고 또 근처에 300여편의 영화 촬영에 사용된 영화 촬영장(沂蒙色影基地)이 있으니 이동경로에 포함해서 다녀가기 좋겠다.

 

칭다오 정상회의 기간에 이런 저런 관광지 입장료도 무료니 안 들러갈 이유가 없다.

 

홍스짜이 풍경구 의 캠핑 사이트 별점수는 4개로 줄 수 있다.


▲린이시 홍스짜이 캠핑 사이트



▲캠핑 사이트 근처에 밤에 공연도 하고 캠프파이어도 한다. - 나 또한 모닥불 테두리에서 중국인 관광객과 손에 손잡고 몇바퀴 돌며 춤추고 놀았다. 50元의 캠핑 사이트 이용료 는 이미 오버해서 뽑았다. ㅎㅎ



▲아침 산책중 산책로 길 옆은 산딸기 풍년이었다.



▲시큼한 맛 이지만 색다른 경험으로 산딸기 맛 본다



▲홍스짜이 에는 다양한 숙소 가 있는데 그중에 한가지는 몽골 전통가옥 "게르" 도 있다.

풍경구에 펜션,캠핑카,게르,텐트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이 있어서 나에게 필요한 종류를 선택하기 좋다



▲산책로 에 있는 정원 - 조금 덜 가꾸고 방치 한 듯 해도 보기 좋다



▲풍경구에 함께 있는 커다란 호수(香山胡) - 낚시꾼이 많았고 낚시터 주변에서 캠핑 해도 나쁘지 않을거 같다



▲홍스짜이 근처에 있는 영화촬영장 - 입장료 무료로 입장하니 내가 특권 있는 사람인거 처럼 어깨가 으쓱한다



▲홍스짜이 근처에 있는 영화촬영장



▲홍스짜이 근처에 있는 영화촬영장 - 세트장 이지만 건물들 중 일부는 사람이 거주 하고 살림 하고 있는 집 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