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山) 레져 여행

[늘산]의 킨텍스 캠핑장 도심 캠핑 체험

반응형

일산 킨텍스캠핑장


일산 킨텍스는 매주 전시가 있어서 특별히 바쁜 일 없다면 들러서 구경 하기 좋은 장소 이다.

킨텍스는 전시회뿐 아니고 캠핑장도 있는데, 도시 가까운 거리에 캠핑 할 수 있는 장소가 있어서 야외에서 바비큐 하기 좋고 숙소 선택폭도 다양해서 좋다.

 

고양시민 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주니 가성비도 좋다.

 

캠핑지 종류는 3종류 있다.

카라반,오토캠핑존,시민가족캠핑존 이 있는데 카라반은 캠핑장에서 제공 하는 카라반 과 가든하우스, 바비큐 그릴,야외 테이블 이 준비 되 있으니 바비큐 고기와 석쇠 그리고 세면 도구 만 준비 하면 간단 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겠다.

 

오토캠핑존 과 시민가족캠핑존은 장소만 제공할뿐 텐트,타프,조리도구 등 모두 준비해 와야 한다.

오토캠핑존 은 자신의 사이트 바로옆에 자동차 주차 할 수 있고, 시민가족캠핑존은 관리동 뒷편의 주차장을 이용 하고 텐트등 큰 짐들은 커다란 손수레를 제공해 주니까 그걸 이용해서 주차장에서 사이트까지 옮기면 된다.

 

내차가 캠핑카가 아니라면 오토캠핑존 보다 나무 데크가 있는 시민가족캠핑존이 좋아 보인다.

 

이용요금은 성수기,주말 가격이 있고 비수기,주중 가격으로 두 종류다.

카라반의 경우 130,000원이 성수기 또는 주말 가격이고

오토캠핑존은 30,000원이 성수기 또는 주말 가격이다.

시민가족캠핑존은 나무 데크 있고 없고 관계없이 25,000원 성수기 또는 주말 가격이다.

각각 비수기,주중 가격은 100,000,25,000,15,000원 의 이용 요금이다.

시민가족캠핑존 비수기 주중 가격을 고양시민 할인까지 하면 10,500원 이니까 가성비 좋다. ㅎㅎ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6014395&pis1=ticket&pis2=product



집에서도 직접 음식 조리해 먹는걸 재미있어 하는데 야외에서는 좀더 재미있다.

야외에서 음식을 조리해 먹기에는 조리 도구와 각종 양념을 모두 다 챙기고 나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나의 경우는 주방용품과 캠핑소품을 각각 상자 하나씩 만들어서 차에 싣고 다니고 집안에서 사용하는 것과 별도로 준비하고 다닌다.

덕분에 자동차 트렁크는 항상 가득 채워진다.

 

야외에서 만드는 음식의 장르를 하나씩 늘리는 재미도 쏠쏠하다.

해물파전,감자스프,새송이버섯 스프,김치찌개,감자전,스테이크,프렌치토스트,카레라이스,냄비밥 등등 캠핑음식으로 가능할까? 생각되는 메뉴를 만들어 먹는 즐거움은 특별하다.

 


▲캠핑 앞두고 기상특보 발효중

 

기상청 레이더 영상 확인하기

http://www.weather.go.kr/weather/images/rader_integrate.jsp


지난 5월에 킨텍스캠핑장 캠핑하고 8월에 두 번째 킨텍스 캠핑장 캠핑인데, 태풍이 올라오는 중 이라 2박 예약 중 첫째 날은 태풍 때문에 위험해서 캠핑장 운영을 안 하겠다고 전화가 왔다.

방송에서 워낙 겁을 많이 줘서 조금 불안 했지만 기상청 레이더 영상을 보니 첫째 날 지나면 태풍이 완전히 한반도를 벗어날 걸로 보여서 2박 예약 하고 1박만 취소 하고 나머지 1박만 캠핑 했다.

비가 오락 가락 했지만 그래서 덥지 않고 큰딸과 단둘이 캠핑 하며 맥주도 마시고 이런 저런 대화도 많이 해서 즐거웠다.



▲일산 킨텍스 캠핑장 시민가족 캠핑존 나무 데크 - 태풍 영향으로 비가 오락 가락 하는데 타프 속에 있으면 운치 있는 캠핑이 된다



▲일산 킨텍스 캠핑장 - 타프 설치 후, 타프 설치하면 사이트 구축 은 다 된거 같이 안심 된다



▲일산 킨텍스 캠핑장 - 타프,텐트,야외 의자 까지 설치 하면 이젠 즐기기만 남는다



▲일산 킨텍스 캠핑장 - 샤워실,화장실,세척실 모두 최신식 시설로 완비



▲일산 킨텍스 캠핑장 - 맥주 좋아하는 딸과 약간의 과음(?)



▲일산 킨텍스 캠핑장 - 삼겹살 + 팽이버섯 + 미니 새송이 버섯 + 허브솔트



▲일산 킨텍스 캠핑장 - 5월 캠핑 당시



▲일산 킨텍스 캠핑장 - 시민가족캠핑존의 경우 녹색 번호 는 잔디고 갈색 번호 는 나무 데크 시설이다. 전기 사용 할 수 있는 작은 파란색 네모를 감안 해서 사이트 선택 하면 편리 하다



▲일산 킨텍스 캠핑장 - 프렌치토스트



▲일산 킨텍스 캠핑장 - 소시지 구이 + 프렌치토스트 + 파인애플



▲일산 킨텍스 캠핑장 - 마른 오징어채 를 이용한 야외용 해물 파전

2018/06/04 - [중국(해외)생활] - 캠핑 음식 BEST - 간단한 재료로 만드는 해물 파전




▲일산 킨텍스 캠핑장 - 캠핑 해물파전



▲일산 킨텍스 캠핑장 - 게살구이



▲일산 킨텍스 캠핑장 - 태풍이 지나간 뒤 파란 하늘과 하얀 구름



▲일산 킨텍스 캠핑장 - 캠핑 마치고 사이트 철수 하고 시원한 시야 ~



[늘산] 스타일의 캠핑은 도심 속 캠핑은 아니다.

불 피우지 못 하고 제약 조건이 좀 있더라도 숲 속 캠핑[늘산]스타일 캠핑이지만 도심 속 캠핑이었기 때문에 큰딸 과 함께 할 수 있는 캠핑이 되었다.

 

다음 캠핑은 깊은 숲 속 캠핑으로 계획 잡아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