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늘산]의 중국 전통 음식 "파이황과"(拍黄瓜)

반응형

한국에서 [늘산]맘대로 만들어 먹는 중국전통 반찬 파이황과(拍黄瓜)



중국 각지를 여행 하다 보면 지역별로 고유의 음식이 있는데 중국 어느 지역을 가나 대부분 비슷한 맛을 내는 음식이 가지 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파이황과라는 음식인데.

중국글로 拍黄瓜 이다.

 

파이[] 글자는 때리다는 의미의 글이다. 그리고 황과[黄瓜] 는 오이라는 글이다.

그래서 이 요리는 오이를 때린 음식이다.

 

오이를 두드려 흠집을 내고 칼질은 칼날을 비스듬 하게 썰어서 단면적을 넓혀서 양념을 잘 먹게 조리 하는 특징이 있는 음식이다.

 

조리 방법이 간단하고 신선한 오이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한국 사람 입맛에도 잘 맞는

중국음식 이기 때문에 중국 어느 지역에 갔을 때 식당에서 주문 해서 먹었을 때 실패 확률이 거의 없다.

 

토마토 계란 볶음[西红柿炒鸡蛋]과 더불어 한국인에게 거부감 없는 중국 대표 음식이니까 중국 여행 할 때 꼭 주문해서 먹어 보길 권하는 음식이다.

 

조리법이 워낙 간단 하니까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괜찮은데 조리용 재료 중 중요한 중국 식초[米醋]가 한국에서 구하기 쉽지 않으니까 2% 부족한 본토 맛이 난다.

 

그래도 중국에서 여행 중 맛 있게 먹던 파이황과를 한국에서 만들어 먹는 건 여행 할 당시의 상황을 추억 할 수 있어서 나름 재밌는 맛 이라고 할 수 있겠다.

 

파이황과 재료


오이

마늘

식초

설탕약간

간장

고춧가루



①파이황과 주재료 오이 와 마늘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한다



②홍두깨 나 칼등으로 오이를 두드려 부러지게 하거나 으스러 지도록 한다



③부서진 오리를 칼날을 비스듬하게 썰어서 단면적을 넓게 자른다



④못난이 모양으로 만들어야 양념이 잘 스며든다



⑤마늘 도 칼등으로 누른뒤 잘게 다진다



⑥오이를 그릇에 담고 무칠 준비



⑦다진 마늘을 넣는다



⑧간장 적당량 넣는다



⑨설탕 약간 첨가



⑩식초를 약간 넣어 준다(중국 식초를 넣어 주면 중국에서 먹던 맛 그대로 나는데 한국에서 만들땐 2배 식초로 만들면 비슷한 맛 이 난다)



⑪고춧가루 약간 섞고 버무리면 조리 끝~~(난 참깨 를 약간 넣어 줬지만 중국 에서는 참깨는 넣지 않고 고추기름을 넣는다 , 보통 한국 가정에 고추 기름이 없으니 Pass~~~)



▲몇 분 만에 간단 하게 만들어 한끼 반찬으로 먹기 좋은 [늘산] 스타일의 파이황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