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山) 레져 여행

설날 일산 고봉산 에 ..

반응형
2011/2/3 점심을 먹고 특별히 할일도 없고 과식한것 칼로리로 태우기도 해야겠고 .. 고봉산 이 가깝지만 한번도 안가봤고 ..
여러가지 이유가 맞아떨어져서 고봉산을 가야 겠다고 생각하고 집을 나섰다.

산입구 까지 걸어가긴 찻길이 너무 많다고 생각 해서 .. 차를 몇일 만에 시동을 걸었다..

요즘 차 운행을 거의 안하고 있다보니 오랜만에 시동도 한번 걸어줘야 좋겠고 해서 차를 가지고 이동했다.

고봉산 주유소 삼거리 에 순두부집 주차장에 차를 새우고 올라갔다.
순두부 는 종종 먹으러 왔었지만 산에 가기 위해서 이곳은 처음 온다..
순두부 와 보리밥 이 생각 난다. 오늘은 설날이라 그런지 옆에 같이 있는 장어집 ,쌈밥집 모두 문을 안열었다.
두부집 은 031-977-5924 순두부정식 2인 기준 14,000원 한다.
고봉산 장어집 은 031-977-9995
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 1305-14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다.. 가까이 에 있으면서 안가보신분 이라면 가볼만 하다고 생각 합니다.
두부집에서는 비지가 떨어지지만 않았다면 한덩어리씩 집에가져 올 수 있다. 
산 입구에서 사진을 한방 !
아이폰 의 Theodlite 라는 앱을 이용 해서 찍었다.
사진 왼쪽상단에 GPS 로 부터 얻은 각종 정보가 같이 찍힌다.

 
매번 느끼는거지만 숲 에 진입 하려는 이 순간이 가장 좋다...
마치 오염 된 환경에서 살다 청정 지역으로 접어드는 시점 이라고 생각 해서 그런지 모르겠다.

해발 200여 미터 의 낮은 산이라는걸 알고 집에서 출발 해서 준비물도 아이젠 하나 이외는 아무것도 없이 나왔다.
배낭이 없어서 그런가 ??? 왠지 어색했다.
배낭 없이 산행 한건 이번이 처음이라 ... 그것도 혼자서 .. ㅋㅋ

아주 잠깐 올라갔더니 고봉정 이라는 지은지 얼마 않되보이는 정자 가 하나 나왔다.
역시 아이폰 앱으로 촬영했다.
설날이라 그런지 사람은 거의 보이지 않은다.


조금 올라가 보니 산에 갈림길이 많이 있었다.. 내 원래 계획은 반대편으로 내려갔다가 원점 회귀 하는거다.
차를 가져 왔으니 돌아와야만 했다.

헬기 착륙장 인지 뭔지 .. 용도를 잘 모르겠는 공터 가 하나 나오고 ,, 멀리 정상 의 안테나 시설이 보인다.
가까이 가보니 일반인 이 접근 못하는거 같다.. 군사 시설로 보인다.

산에 오르는 동안 계속 해서 군사 시설이 있었다.
정확히 어디인지 모르지만 군인들이 설날을 맞아 소리지르며 뭔가 하고 있는 소리가 들린다.. 무슨 응원하는거 같기도 하고 ..

목적은 안내도 처럼 종점 까지 갔다가 차를 새워 둔 곳으로 돌아오려 했으나 길을 잘못 찾아서 해매다 하산 을 4번 했다 ..
4번의 하산 중에 한번은 의도 했던 하산이고 2번은 잘못 내려간 하산 이었다.
잘못 내려간 한번의 하산은 군부대 사격장 으로 내려 갔었다.. 경고문이 하도 무섭게 씌여져 있어서 바로 다시 올라갔다.
아이폰 의 지도앱 으로 방향만 보고 차 있는 지점으로 가다가 생긴 일이다 .
다시 시간을 내서 다음에 올땐 고봉산 정도 는 손바닥 보듯이 훤히 알 수 있게 해야겠다.
집에서 워낙 가까우니까 북한산에 못갈땐 고봉으로 오면 되겠다 생각 한다.

2시간정도 걸릴거 예상 했으나 쉬는 시간도 하나 없이 3시간30분 정도 산행을 했다 .. ㅋㅋ
길을 잃어서 하산만 4번 했고 잘못 내려갔을땐 다시 올랐으니 북한산 의 어느 봉우리 하나 올라갔다온 정도의 산행 시간은 한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