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山) 레져 여행

물의 도시 "시탕"(西塘),밤의 상하이(上海)

우쩐(乌镇) 에서 1박을 한뒤 시탕으로 이동 해서 시탕에서도 하루 묵고 갈지 안묵고 오후 에 상하이 로 갈지 결정 을 안하고 시탕으로 갔다.

우쩐 과 시탕 은 비슷 하면서 다르다.

풍경의 차이 를 비교 하자면 홍등 이 달려있고 안달려있고 의 차이가 있겠다.

분위기 는 차이가 많다 ~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 의 우쩐과 조금은 시끄럽고 활기찬 분위기 의 시탕 이었다.

서로다른 장르 지만 어디가 더 좋냐고 물어본다면 난 우쩐 을 선택 하겠다.

시탕은 풍경구 안으로 들어가는 뒷문(비공식 출입구)이 있어서 입장표를 구입 안하고 갈 수 있다.

시탕에 들어가는 개구멍 의 정확한 좌표 는 이곳에 표시 안하겠다, 필요한 사람 이 있다면 이메일(pcomkr@hanmail.net)로 보내주면 위치 를 알려 주겠다.

▲ 시탕(西塘) 의 풍경

▲ 시탕(西塘) 의 풍경 - 홍등 이 풍경에 멋을 더해준다

▲ 시탕(西塘) 의 풍경 - 길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찍기 너무 힘들었다. 시탕에서 하루 묵는다면 이른 아침 에 한적한 시탕을 볼 수 있겠다.

시탕 골목의 특징 중에 하나는 닥터피시(温水鱼)족욕 이 곳곳에 있다.

1인당 20元 인데 사람이 많이 없을땐 시간 제한 없이 닥터피시 족욕을 하라고 하기도 한다.

▲ 시탕 먹거리골목

▲ 시탕 먹거리 골목

▲ 먹거리 골목 에서 양꼬치(羊肉串·) 를 하나 사먹었다.

인파에 밀려서 시탕의 곳곳을 둘러보고 상하이 가는 막차 표를 구입 하고 들뜬 마음 으로 상하이로 이동 한다.

시탕 과 우쩐 두곳중 한곳에서 숙박 을 해야 한다면 우쩐 을 당연히 추천 할 수 있겠다.

시탕도 나름대로 의 멋 이 있겠지만 1박을 하면서까지 있을정도 는 아닌거 같다.

▲ 상하이 가는 표를 구매하고 기다린 시탕 버스터미널

▲ 시탕 버스터미널 앞 에는 커피전문점 이 여러개 줄지어 있다. 버스 시간 기다리는동안 아메리카노 한잔 마시며 차 시간 기다리기 좋다.

▲ 상하이 도심

▲ 상하이 와이탄(外滩)

상하이 여행 에서 와이탄(外滩)을 빼고 말할 수 없겠다.

동방명주(东方明珠) 와 진마오따샤(金茂大厦) 를 바라보는 재미에 해가지고 밤에 와이탄을 가야 한다.

야경을 위해서 건물 외벽에 LED 전광판 을 설치 해서 각종 광고 도 게시 하고 조명으로도 사용 하는게 독특 했다.

▲ 상하이 와이탄 야경 을 관광 한뒤 늦은저녁 을 탕빠오(汤包) 와 훈둔(混沌),돈까스 로 맛있는 또한번의 먹방 을 .....

▲ 숙소에 들어오기전에 양꼬치 를 포장해 와서 전날 우쩐에서 구입했던 삼백주(三白酒) 를 마신다.

▲ 삼백주(55도 의 높은 알콜 도수) 에 불붙여 양꼬치를 다시 구워서 먹는다.

우쩐 에서 구입한 전통주 인 삼백주 는 몇모금 마시다 알콜 도수 가 너무 높아서 입안이 타들어가는 느낌 이 들 정도였다.

너무 독해서 술 에 불을 붙여서 양꼬치 데우는 목적으로 사용 했다 ~ ㅋㅋ

술이 독해서 그런지 성냥불 을 술근처에 가져가기만 해도 불이 잘 붙었다 ..  그런 술 을 마셨으니 입안이 타들어가는 느낌 이었지...

▲ 상하이(上海) 의 이른 아침 도심 거리

상하이 사람들은 빨래를 창가에 내걸어 건조 를 한다.

속옷 이나 이불,외투 할거 없이 모두 밖에 내건다...

이곳 사람은 빨래 를 자주 하는건지 독특한 빨래 건조 시설이 도심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다.

▲ 상하이(上海) 의 특징 인 빨래 건조 방식 - 시티 투어 버스 를 타고 도심 을 다니며 빨래 건조 하는걸 쉽게 볼 수 있다.

▲ 시티투어(都市观光)버스 를 타고 위웬(예원 : 豫园,입장료 30元) 앞에서 내려 이웬 관람

▲ 위웬 앞 의 각종 먹거리

▲위웬(豫园)에 있는 이무기가 된 용(龙)

▲ 상하이 시티투어버스 2층 에 타고 도시 관광

▲ 도시관광 버스 2층에서 바라본 상하이 도심골목

▲ 난징루 보행가(南京路步行街)

▲ 난징루 보행가 에서 초밥집 에 들어가 이번 여행 의 마지막 먹방 을 화려하게 마감 했다.

▲ 타이캉루(泰康路) 의 티엔즈팡(田子坊)

상하이 시티투어 버스 는 1호선,2호선,3호선 이 있는데 1호선 은 와이탄,위웬,보행가 등의 중심지를 한바퀴 돌고 2호선 은 동방명주 진마오따샤 가 있는 곳 을 한바퀴 도는 노선 이고 3호선 은 와이탄 황푸쟝(黄浦江) 강변 도로를 한바퀴 도는 노선 이다.

1호선+2호선 표는 30元 이고 3호선 까지 탈 수 있는 표는 40元 인데 나는 40元 짜리 표를 구입 했지만 3호선 은 타지 않았다.. 1호선 과 3호선 은 대부분 구간 이 중복 되기 때문에 30元 짜리 표를 구입 하는게 좋을거 같다.

타이캉루(泰康路) 의 티엔즈팡(田子坊) 은 사람 이 너무 많아서 사진도 찍지 못했지만 예술가(대부분 수공예 와 화가)거리 라고 할 수 있겠다.

사진을 보며 피규어 를 만들어주는 곳 이 있는가 하면 빨간색 종이 를 절묘하게 오려서 그림을 만든는 등 여러 수공예 점포들이 있고 피자 같은 서양 음식점 들도 모여 있다.

상하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장소 를 몇개 꼽으라면 티엔즈팡(田子坊),와이탄(外滩),난징루보행가(南京路步行街),위웬(豫园)을 선택할 수 있겠다.

이 글 을 읽는 사람 중에 나와 비슷한 코스로 여행을 계획한다면 참고할  여행 루트 를 정리 해본다.

칭다오류팅공항 출발 → 상하이 홍치아오공항 → 상하이남부터미널 → 우쩐 → 짜산남부터미널 → 짜산북부터미널 → 시탕 → 상하이남부터미널 → 상하이도심 숙소 → 상하이 홍치아오공항 → 칭다오류팅공항 도착

▶칭다오 류팅 에서 밤 10:10 출발하는 춘추항공(春秋航空) 밤 11:50 홍치아오(虹桥) 도착

▶홍치아오 근처 의 란산유스호스텔(蓝山国际青年旅舍) 숙박 (회원가 140元)

▶상하이남부터미널(上海南站) 까지 지하철 이용(4元)

▶상하이남부 터미널 에서 우쩐(乌镇)까지 고속버스(51元)

▶우쩐터미널 에서 마을버스(2元) 이용 여객센터

우쩐 입장권(동짜,시짜 포함 150元) 과 숙박(280元 ~1,300元 제일 싼곳에서 숙박해도 나쁘지 않음)

▶입장표 는 한번 들어가는 사용 하면 다시 사용 못 하니까 동짜(东栅)먼저 구경 하고 시짜(西栅) 에 돌아와서 숙박(동짜 숙박보다 시짜 숙박 추천)

시짜 야경 감상,고즈넉한 시짜 아침 즐기기

▶시짜 에서 우쩐 터미널 마을버스(2元) 이동

▶우쩐터미널 에서 쨔씽(嘉兴)남부터미널 버스 이동 약 1시간 (8.5元)

▶쨔씽남부터미널(嘉兴汽车南站) 에서 쨔씽북부터미널(嘉兴汽车北站) 시내버스 이동 약 30분(1元·)

▶쨔씽북부터미널 에서 시탕(西塘) 시내버스 이동 약 1시간 (7元)

▶시탕 터미널에서 도보로 관광지 이동 약 10분

▶시탕 입장표 구입(100元) - 뒷문으로 도둑 입장 하면 공짜

▶시탕 터미널 에서 상하이남부터미널(上海南站) 고속버스 이동 약 1시간30분 (31元)

▶상하이 도심 중심 의 숙소 까지 지하철 이동(4元) 숙소 는 160元 ~ 400元

와이탄 야경 관광 (도보 또는 택시 13元)

▶위웬(豫园) 입장 관광(30元) , 도시관광 2층 버스(30元)

▶타이캉루(泰康路) 버스 이동(2元)

▶홍치아오공항(虹桥飞机场) 지하철 이동(4元)

▶칭다오 류팅 공항 도착

※ 춘추항공(春秋航空)은 기내식 을 별도 구매 하는 항공사 이다. 생수 한병 에 8元 이며 기내식 도 35元 으로 구입해야 한다.

짐도 기본 7kg 이며 추가 로 더 보내기 위해서는 화물비용도 지불 해야 한다.

물의 도시 "시탕"(西塘),밤의 상하이(上海) http://pcomkr.tistory.com/257

사물이 그림으로 보는것 보다 아름답게 있습니다. 우쩐(乌镇) http://pcomkr.tistory.com/256

봄 봄 봄 .. 워아이상하이(我爱上海) 우쩐(乌镇),시탕(西塘) http://pcomkr.tistory.com/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