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山) 레져 여행

칭다오(青岛) 노산(崂山) 해변 당일여행

반응형

 

 

 

심하(泉心河) 는 노산(崂山)의 여러 계곡 중에서도 물 맑기로 유명 하다.

몇 해 전까지만 하더라도 산악회 에서 산행코스로 잡고 계곡에서 물놀이도 자주 했던 곳 이지만 지금 은 마을 주민 의 통제로 인해서 천심하 계곡을 못 가본지 오래 됬다.

노산광천수 의 취수원 이 있기도 하고 칭다오 지역의 중요한 물 자원 이기 때문에 보호 차원에서 그런거 같으니 어쩔 수 없겠다.

 

하지만 천심하 계곡 물 이 바다와 만나는 지점에 아주 한가롭고 깨끗한 해변 이 있어서 당일 여행 이나 1박정도 야영 하며 즐기기 딱 좋은 장소가 있어서 소개 한다.

 

한가지 꺼림직한 건 해변에 있는 안내문에서 이곳은 해수용장이 아니며 고기구워 먹는걸 금지 한다.” 라고 표현 되있는점 때문에 강력 추천 하기는 어렵다.

해변에서 쉬고 있을 때 마침 해변 청소 하시는 분 이 지나가며 한마디 하는데 쓰레기 잘 챙겨 가라는 말 뿐이어서 쓰레기 무단투기만 아니면 큰 문제는 없겠다 싶었다.

 

이 해변에는 멋스러운 파라솔 밑에 자리를 잡아도 되고 소나무 밭 밑 그늘에 자리를 잡아도 좋겠다.

 

이 해변까지 가는 길은 내가 알고 있는 칭다오 해변 도로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해변도로 중에 한곳이라고 할 수 있겠다.

 

도로 가 보행자를 배려한 공간이 부족해서 걷기에 위험하지만 차를 이용해서 천천히 지나가면 아름다운 도로 라고 할 수 있다.

 

 

 

▲보행자 용 인도가 있었다면 걷기 좋은 아름다운 해변 도로

 

 

▲소나무밭 밑에 자리 잡을 수 있는 아늑한 공간(바닥은 모래)

 

 

▲이미 다른 여행객이 만들어 놓은 돌의자

 

 

변에서 해수욕 하고 깨끗한 천심하 계곡물에 짠물 씻어 내면 완벽한 바닷가 여행 이 될 수 있겠다.

 

낮잠도 한숨 자고 라면도 끓여 먹고, 삼겹살도 구워 먹고 그래도 남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테블릿 피시 에 TV 프로그램 몇개 정도 다운로드 받아가면 여러 각도의 즐거움 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해변에 올때 1박 야영할 음식만 준비 했더라면 하룻밤 자고 가고 싶었다.

 

이 해변에 텐트 준비 하고 여행을 계획 한다면 1박 아영 준비를 하고 가길 추천 한다.

 

 

시 야영 준비 안하고 깄는데 해변에서 하룻밤 숙박 하고자 한다면 근처에 숙박 시설은 아주~~  많다.

아마 처음 이곳을 가본 사람은 시간만 있다면 몇일간 휴식 하고 가고 싶어할것이다.

 

어떤 부분에서는 "산토리니" 느낌도 있고 "부산 감천동" 느낌도 있고, "땅끝마을" 느낌도 있다.

여러가지 매력을 두루 갖췄다고 할 수 있다.

 

 

▲태블릿 피시 에 흥미 있는 TV프로그램 을 다운로드 받아와서 한가롭고 여유롭게 라면도 끓여 먹고 휴식 한다

 

 

▲아주 더운날 이지만 모래위에 자리펴고 잠깐 쉬고 있으면 더위는 금방 잊혀진다

 

 

▲솔밭 그늘 말고 멋스러운 파라솔 밑에 텐트 설치 하고 즐길 수 도 있다

 

 

▲불판 이 없어서 야외용 코펠 후라이팬 에 준비해간 삼겹살을 굽는다(대부분 그렇지만 야외에서 유독 맛 있다) 

 

 

▲야외 에 완벽한 준비가 어렵지만 간단한 밑반찬 만 준비하면 삽겹살 먹기에 충분 하다

 

 

▲파라솔 밑에 텐트 치면 정말 안락하고 벌레들 안덤비고 더이상 부러울게 없다

 

 

▲텐트 안에서 바닷바람 맞으며 해변을 바라보고 있으면 더 바랄게 없다

 

 

▲텐트 안에서 바라본 바다~~

 

 

다오 에 거주 하고 있는 입장에서 보면 가까이 있는 여행지 라서 언제든지 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노산(라오산 崂山)에 대해서 괴소 평가 하는 경향이 있지만, 한국 수도권에 거주 하는 사람 한테 북한산 이 국립공원 이며 아름다운 산이지만 가까이 있기 때문에 지방에 있는 볼품 없는 산 보다 과소평가 하는 것 과 비슷하다.

 

중국 내륙에 있는 사람 에게는 죽기전에 꼭 한번 여행 하고 싶은 여행지중 하나로 꼽힌다.

 

가까이 있어서 언제나 갈 수 있지만 칭디오 생활 마칠때까지 한번도 여행 못 해보고 칭다오 를 떠난 다면 정말 안타깝다.

 

시간 여유가 되는만큼 충분히 구석 구석 여행 하고자 한다.

 

 

 

 

천심하 해변 을 비롯 해서 노산 해변 대부분은 관광지(景区)라서 입장표 구입해야 진입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성수기 에 120元 , 비수기 100元 정도 한다.

  관광지 내부 에 숙소를 잡는다면 숙소 전화번호 와 함께 예약 을 확인 해 주면 차를 이용해서 진입 할 수 있다.

  또 하나의 방법은 노산 1년 회원 카드 를 구입 하면 1년동안 횟수에 상관없이 진입 할 수 있다.

또하나의 방법은 양코(仰口) 에서 노선버스(618路) 타고 返岭村 에서 내리면 입장료 안내고 진입 할 수 있지만 버스 배차 간격이 너무 길고 콩나물 시루 처럼 가득찬 에어컨 없는 버스 타고 가야 해서 비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