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해외)생활

[늘산]의 일본식 불고기 스끼야끼 간단 레시피

반응형



[늘산]의 일본식 불고기 스끼야끼를 만들어 본다.

어릴 적 집에서 만들어 먹었던 맛 을 기억하며 나만의 레시피로 스끼야끼를 만들어 본다.

 

스끼야끼 의 특징은 뭐니 뭐니 해도 계란소스 에 찍먹 으로 먹는 방식이 가장 특별한 방식일 테다.

또 하나는 달콤하기도 하고 감칠맛 폭발하는 가쓰오 향() 이 풍부한 간장 소스 가 또 하나의 중요한 부분 일거 같다.

 

일본에서 사용하는 스끼야끼 소스는 지역별로, 또 집안 마다 자기만의 레시피가 있을 거 같지만, 난 나의 레시피로 그리고 내가 만족할 맛을 찾아 보려고 한다.

 

그리고 해외생활(중국 칭다오[中国 青岛]) 하고 있으며 구할 수 있는 중요 식재료도 한계가 있으니 중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고 또한 맛도 잡아야 하기 때문에 [늘산]만의 레시피 를 만들어 보기로 한다.


간장소스 재료

진간장

설탕

가쓰오 장국(가쓰오부시를 구할 수 있다면 직접 가쓰오장 을 만들어도 괜찬겠다)

다진 마늘(늘산 의 레시피에만 있을법한 간장소스 재료)

생수 약간



간장소스 만 준비 되면 스끼야끼 의 80%는 완성 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나머지는 신선한 소고기 와 신선한 채소 구입하고 씻어서 다듬고 끓여 먹으면 그만 이겠다.


▲중국생활에서 누릴 수 있는 좋은점 은 저렴한 생활 물가 - 냉동 이지만 신선한 소고기 456g 36.02元(6,123원)



▲여러 재료로 다시 육수 만들고 시간도 많이 투자해야 만들 수 있는 간장소스 도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가쓰오장국 으로 해결 가능 하다.(협찬 받고 쓰는 광고글이 아니기 때문에 상표 는 블러 처리ㅋㅋ)



▲스끼야끼 소스 만들기 - 가쓰오 장국 약간 

배합비율은 섞으며 맛 보며 감각으로 맞출 수 밖에 없다. 계량 수단이 없어서 감각에 의존 함



▲스끼야끼 소스 만들기 - 진간장 약간



▲스끼야끼 소스 만들기 - 설탕 약간(생각보다 약간 많은 양 의 설탕을 넣어야 일본식 음식 맛 이 난다)


▲스끼야끼 소스 만들기 - 다진 마늘 (일본식 소스에는 없는 단계일거라고 예상 된다)



▲스끼야끼 소스 만들기 - 지나치게 짤것을 예방 하는 차원에서 적당한 생수 추가



▲스끼야끼 소스 만들기 - 모든 재료 잘 섞이게 저어서 소스 완성한다



▲늘산 의 레시피 로 내맘대로 재료를 준비 하는데 속배추 제외 하고 어떤 재료를 넣어 먹어도 대체로 맛 있다. 속배추는 필수 

내가 생각하는 스끼야끼 맛 은 간장소스와 찍어 먹는 계란소스 이기때문에 사용할 재료는 어떤걸 사용해도 괜찬다.

단, 신선한 재료를 이용하는 것 뿐이다.



▲팬 에 간장소스 약간 두른다



▲끓이며 먹으며, 추가로 재료 넣을때 마다 약간씩 간장 소스 를 뿌려주고 식탁에서 끓이는 동시에 먹으면 한결 맛 있다



▲개인적으로 내가 좋아 하는 숙주 와 시금치 는 스끼야끼의 맛을 한층 높여 준다



▲계락 찍먹 소스 - 노른자만 이용하면 좀더 고소한 맛 이지만 나머지 흰자 가 아까워서 모두 섞어 먹는데 그래도 충분히 맛 있다



▲얼핏~ 한국식(서울식) 불고기 비주얼 과 비슷하지만 가쓰오 향 때문에 일본식 맛 은 유지 된다



▲오랫동안 안 먹으면 생각 나는 "스끼야끼"



▲칭다오 맥주와 잘~~ 어울리는 일본식 불고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