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해외)생활

[늘산]의 중국생활 - 새롭게 변한 칭다오(青岛) 5.4광장(54广场) 야경

반응형



칭다오(青岛)에서 정상회의(峰会) 개최시기를 중심으로 내 몸에 있는 센서(민감한 내 코[])는 비교적 맑은 공기로 인식한다.

 

해변도시라는 특징 때문에 해무(海雾)가 밀려와서 뿌연 시야를 만들기 때문에 시야만 나쁠 뿐이고 실제 공기는 맑은편인거 같다.

 

칭다오 요트경기장에서 정상회의 개최하며 5.4광장 주변 도시 야경이 아름답다는 소문이 무성 하다.

칭다오 도심 대부분을 통제 하는 바람에 바뀐 5.4광장 야경을 보고 싶어도 갈 엄두를 못내고 있던 중 정상회의 마치고 나서 가보고자 해서 집을 나섰다.

 

한번쯤은 가보려고 점찍어 놨던 시내에 있는 루프탑레스토랑에서 해질 때까지 시간 보내고 5.4광장 야경 보려고 계획했다.

 

루프탑레스토랑은 이번 정상회의 마친 뒤 언제까지 문을 안 여는지 모르겠으나 아직 영업을 안하고 있었다.

그래서 신호산공원 밑자락에 있는  커피가 맛있는 카페에서 독특하고 향기 좋은 커피를 마시고 5.4광장으로 간다.

 

신호산 공원 밑자락의 대학로(大学路)에는 아기자기 하고 예쁜 카페가 많이 있고 구제 물품을 비롯한 각종 잡화를 팔고 있는 잡화점도 몇 곳 있어서 꽝찌에(逛街, 아이쇼핑 거리 산책)하기 더 없이 좋다.

 


▲눈에 띄게 맑아진 칭다오 하늘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米高咖啡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米高咖啡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米高咖啡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米高咖啡 - 향기 좋은 커피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米高咖啡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米高咖啡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米高咖啡



미까오카페의 커피는 내가 다른 곳 에서 한번도 경험 못 했던 독특한 향기가 있다.

비주얼도 독특해서 비이커 같은 용기에 커피가 담겨 나오고 별도로 커다란 얼음 한 덩이가 담긴 컵에 덜어 마시는 방식이다.

얼음이 담긴 컵에는 오렌지 껍질이 같이 있어서 독특한 커피향을 만드는데 한 몫 한다.

내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이 카페의 커피콩은 윈난성(云南省)에서 생산한 커피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 해 본다.

다음에 다시 이 카페에 간다면 커피콩 원산지를 꼭 물어 보리라.

 

아이스커피와 함께 먹은 해산물피자는 해변도시의 피자답게 신선한 해물 맛이 일품이었고 당연히 강추 아이템이다.

다른 테이블 주문 내용을 보니 피자와 샐러드,파스타를 많이 주문한다.

찬 음식을 즐기지 않는 중국 사람들 특징처럼 아이스커피는 나의 테이블뿐 이었다.

신호산공원 역시 칭다오 여행하며 한번쯤 들러가는 곳 이니 가까운 카페 실외 테이블에서 맛 있는 커피 한잔과 여유 즐기고 가면 좋겠다.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米高咖啡 - 해산물피자 9인치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米高咖啡 - 해산물피자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잡화점(杂货铺)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잡화점(杂货铺)



▲대학로 카페골목 에 위치한 잡화점(杂货铺)



 

불꽃놀이와 함께 어우러진 5.4광장 야경을 동영상으로 봤을 땐 상하이 와이탄(上海外滩) 보다 5.4광장 야경이 더 화려해 보였다.

불꽃놀이 제외하고 바라보니 와이탄 보다는 조금 덜 화려했다.

하지만 난잡하지 않고 어지럽지 않으며 고급진 야경이 5.4광장 야경 이었다.

 

길거리에 다니는 자동차 번호판은 아주 먼~~ 칭하이성(青海省)에서 온 차도 있고 흑룡강성(黑龙江省) 랴오닝성(辽宁省)을 비롯해 중국 각지의 자동차들이 많았다.

 

길거리 행인은 횡단보도를 넘어서 인도(人道)도 넘쳐나고 관광객들이 그야말로 인산인해(人山人海) 였다.

 

5.4광장 야경이 전보다 더 멋 있어진 건 분명한데 온라인 기사와 네티즌들이 퍼 나른 야경 동영상을 보며 기대가 너무 큰 탓 인지 몰라도 소문난 잔치느낌도 일부 있다.

 

칭다오 랜드마크로 당연한 5.4광장 이지만 앞으로 칭다오 여행 하는 사람들한테는 밤에 가보는 필수 코스로 5.4광장이 자리 메김 하지 않을까 예상 해 본다.

 

▲해무(海雾) 가득한 青岛 五四广场 주변 - 5.4광장 가까워 질수록 차도 막히고 사람도 넘쳐나기 시작한다



▲해무(海雾) 가득한 青岛 五四广场 주변 - 건물벽면을 스크린 삼아 화려한 조명 쑈 가 펼쳐진다



▲해무(海雾) 와 인파 가득한 青岛 五四广场



▲해무(海雾) 와 인파 가득한 青岛 五四广场



▲해무(海雾) 와 인파 가득한 青岛 五四广场



▲해무(海雾) 와 인파 가득한 青岛 五四广场



아직까지 5.4광장 일부분은 차량과 사람을 통제 중 이어서 자동차를 가지고 5.4광장 근처에 진입 할 수 없다.

나는 근처에 있는 까르푸주차장을 이용하려고 했었지만 까르푸역시 주차장이 꽉차있어서 그 뒷편 아파트 단지 주차장에 유료주차(8元) 했다.

 

주차 하는데 오래 걸리고 출차 할 때 복잡할걸 예상 해서 가까운 유료 주차장에 주차하고 찻길 한번 건너 보행으로 접근 하는걸 추천 한다.

당분간은 5.4광장에 밤 마다 인파가 넘칠 거 같으니 말이다.


미까오카페 좌표(바이두 지도)

https://j.map.baidu.com/FlXOP


[늘산]은 다시 다른 지역으로 여행 해야겠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