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해외)생활

[늘산]의 중국생활 - 칭다오 청양에서 즐기는 홍콩(香港)음식

반응형

[늘산]의 중국생활

칭다오 청양 에서 즐기는 홍콩 음식 포티아오치앙(佛跳墙) feat. 새우딤섬

 


중국음식이 지역별로 다양하고 산해진미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대체로 중국음식을 맛 있어하는 늘산은 새로운 음식에 항상 도전적이기 때문에 새로운 음식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 편이다.

홍콩음식은 대만음식과 함께 중국음식이지만 중국음식 같지 않은 메뉴가 많다.

중국 본토음식장르로 분류 하자면 민차이(闽菜 : 푸젠성 요리)와 비슷한 장르라고 할 수 있겠다.

푸젠 샤면(福建 厦门)여행 했을 때 민차이를 워낙 맛 있게 먹어서 홍콩(香港)음식이나 타이완(台湾)음식 또한 맛을 알고 있다.

아주 오래 전 타이완 여행했을 때는 다른 나라음식에 거부감이 많을 때였기 때문에 음식을 즐기지 못 하고 왔었고, 샤먼 여행할 때는 현지음식을 제대로 즐기고 왔는데 여행 중 먹은 음식에 그리움이 생길 정도 이다.

 

칭다오 청양(青岛 城阳)에 있으면서 남방 음식을 먹기는 쉽지 않고, 남방 여행 중 먹은 음식이 그릴울때 칭다오 청양에도 남방 음식점이 있을텐데…. 라고 생각해서 바이두(百度)검색을 통해서 칭다오 청양에 있는 홍콩 이나 타이완 음식점을 찾아 봤다.

 

몇 곳이 검색 되었는데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먼저 가보자고 갔더니 기대가 작아서 그랬는지 몰라도 내가 중국에서 먹은 중국음식 전체 중 Top3 에 이름 올려도 괜찮을 완전한 맛집을 만났다.

 

새우딤섬에 들어가 있는 새우살 은 탱글거리는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감탄이 나올 정도 였다.

더불어 먹은 샤오마이,황금 전복 볶음밥 또한 한입만 먹어도 충분히 감탄이 나와서 식당 주방장 에게 감사한 마음이 우러 나올 정도 였다.

 

남방음식에 대한 그리움 이 맛을 더했을 수 있다고 생각 해도 숟가락 점수 5개 만점에 10개를 줘도 아깝지 않은 높은 완성도라서 내 단골 음식점으로 확실하게 저장 해 둔다.

테이블 이 많지 않아서 바쁜 시간대에 가면 빈자리가 없을 거 같긴 하지만 내가 먹을 자리가 없을거 같지는 않아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경험해 보길 추천하며 이 맛집을 포스팅 한다.

이번 맛집을 검색 함께 나왔던 다른 홍콩음식점은 다음에 다시 포스팅 하기로 한다.

 


▲칭다오 청양 인민병원 옆 国贸大夏 1층에 위치한 홍콩음식점 佛跳墙 - ※청양인민병원 인줄 알았는데 인민병원 옆  青岛城阳广播电视台 방송국의 옆 건물 입니다. 사진 속 내용을 정정 합니다.


▲홍콩음식점 佛跳墙


▲홍콩음식점 佛跳墙 - 실내 인테리어


▲메뉴판 - 비교적 싼 가격인거 같다


▲메뉴판 - 대표 메뉴는 다음에 먹어보고 새우딤섬 을 충분히 즐긴다


▲홍콩 윈툰멘(香港 云吞面) - 고수향이 살짝 나니까 맛 이 한결 고급스럽다


▲단짠 단짠 한 단무지


▲새우도 맛 있고 고기 완자도 맛 있는 샤오마이


▲머리속에 있던 홍콩음식(딤섬)


▲홍콩 스타일 윈툰면(香港云吞面)


▲홍콩 스타일 윈툰면(香港云吞面)


▲홍콩 스타일 샤오마이(烧卖)


▲홍콩 스타일 샤지아오(虾饺 새우딤섬)


▲홍콩 스타일 샤지아오(虾饺 새우딤섬) - 탱글탱글한 새우살이 압권


▲대표메뉴(佛跳墙)에 대한 설명 - 원래 이름은 푸젠음식인 민차이 푸쇼쵠(福寿全) 이라고 한다, 전가복(全家福)과 같은 음식 같다


▲황금전복볶음밥(黄金鲍鱼炒饭) - 소스가 아주 고급스럼고 독특해서 맛 있다


▲황금전복볶음밥(黄金鲍鱼炒饭) - 월남쌀 비슷한 품종 같아 보이는데 볶음밥 하기에 적당한 쌀이라 볶아진 상태는 아주 좋아서 고급스러운 소스와 잘어울려 이미 배가 불렀지만 남김 없이 모두 긁어 먹게 된다




위치는 청양 인민병원 북쪽 옆 건물 국제무역타워 1층에 위치해 있다.

(青岛 城阳 人民医院 国贸大夏 1F)

 


※칭다오 청양 홍콩음식점 전체 Full 유튜브 영상(중국에서 VPN 필수)




반응형